퀙메뉴.
KESGA

게시글을 확인 합니다.

제목 2022년도 KESGA 로컬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10 14:32:11
조회수 155

 

2022년도 KESGA대회

로컬룰 및 경기조건

 

본 로컬룰 및 경기 조건은 KESGA가 주관하는 모든 경기에 적용된다. 각 경기별 적용되는 추가·수정 사항은 추가 로컬룰로 공지된다.

로컬룰 전문은 20191월부터 적용되는 골프 규칙에 관한 공식 가이드와 분기별로 업데이트되는 골프 규칙에 대한 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로컬룰 위반에 대한 페널티는 일반 페널티(스트로크플레이: 2벌타, 매치플레이: 홀 패)이다.

 

1. 행동수칙 지침(규칙1.2b)

1) 위반 행동 및 복장

벙커를 고르지 않는 등 코스보호를 게을리 하거나 대회시설물 및 코스를 훼손시키는 행동.

다른 플레이어의 플레이를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경기위원 또는 갤러리에 대하여 부적절한 언어 사용 등 무례한 태도.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약물복용, ()폭력, 음주 또는 흡연 금지 : 매우 부당한 행동으로 간주한다.

  ⦁ 복장은 단정해야 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플레이하여야 한다.

2) 페널티

행동수칙에 관련된 재정이 필요한 경우, 해당 위원회에서는 위반여부를 판단하며 그 결정은 최종적인 것이다.

 ⦁ 대회기간 중 동일한 행동수칙을 다시 위반하거나 다른 행동수칙을 추가하여 위반한 경우 다음 단계의 페널티를 부과한다.

      ⦁ 페널티 구성

     - 1단계 - 경고

     - 2단계 - 1벌타

     - 3단계 - 추가 일반페널티(매치플레이-홀 패, 스트로크플레이-2벌타)

     - 4단계 또는 매우 부당한 행동 - 실격

 

2. 아웃오브바운즈(규칙 18.2, 모델 로컬룰 A-2.2)

코스의 경계로 규정한 벽의 너머에 있는 볼은 아웃오브바운즈에 있는 볼이다.

 

3. 페널티구역(규칙 17)

⦁ 페널티구역이 코스의 경계와 맞닿아 있는 경우, 그 페널티구역의 경계는 아웃오브바운즈까지 확장되고 아웃오브바운즈의 경계와 일치한다.

⦁ 플레이어의 볼이 빨간 페널티구역의 경계와 코스의 경계가 일치하는 경계를 마지막으로 통과하여 그 페널티구역에 정지한 것을 알고 있거나 사실상 확실한 경우, 모델 로컬룰 B-2.1에 따라 맞은편에서 측면구제가 가능하다.

⦁ 페널티구역에 있는 볼에 대한 구제의 추가 선택사항으로 드롭존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모델 로컬룰 E-1.1이 적용된다.

 

4. 비정상적인 코스상태(규칙 16.1)

1) 수리지

⦁ 흰색 선이나 점으로 규정된 모든 구역 (갤러리 횡단지점을 표시한 로핑 포함)

⦁ 레프리에 의해 비정상적인 코스상태로 간주된 지면의 손상된 모든 구역.

  (: 갤러리 또는 차량 이동에 의한 손상)

⦁ 볼이 퍼팅그린이나 일반구역의 잔디 이음매에 놓여있거나 닿아있는 경우 또는 잔디이음매가 의도된 스윙구역에 방해가 되는 경우. , 스탠스에만 방해가 되는 경우는 제외 (모델 로컬룰 F-7)

⦁ 퍼팅그린이나 페어웨이의 잔디길이와 같거나 그보다 짧은 일반구역에 있는 페인트 선이나 점. , 스탠스에만 방해가 되는 경우는 제외 (모델 로컬룰 F-21.1)

2)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

⦁ 흰 선으로 연결된 수리지와 그 바로 옆의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인공적으로 포장된 도로 또는 그 밖의 장애물)은 하나의 비정상적인 코스상태로 간주한다. (모델 로컬룰 F-3.1)

⦁ 케이블을 덮어둔 고정 매트와 모든 지지대

⦁ 나뭇조각으로 포장된 도로와 길. , 낱개의 나뭇조각은 루스임페디먼트이다.

⦁ 인공적인 자재로 만들어진 배수로, 파일링, 나무 가드레일, 맨홀, 인조매트, 침목 등이 카트도로를 따라 설치되어 있는 경우 그 카트 도로의 일부로 간주한다.

 

5.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이 퍼팅그린에 인접해 있는 경우(규칙 16.1, 모델 로컬룰 F-5)

볼과 장해물이 모두 페어웨이의 잔디 길이와 같거나 그보다 짧게 깎인 구역에 놓여 있을 경우에 모델 로컬룰 F-5에 따라서 구제받을 수 있다.

 

6. 박힌 볼에 대한 구제의 제한(규칙16.3, 모델 로컬룰 F-2.2)

규칙 16.3을 수정한다 : 볼이 벙커에서 뗏장으로 쌓은 벽이나 흙벽에 박힌 경우에는 페널티 없는 구제가 허용되지 않는다.

 

7. 퍼팅그린에서 플레이한 볼을 다시 스트로크하여야 하는 경우의 제한(규칙 11.1b 예외2, 모델 로컬룰 D-7)

규칙 11.1b 예외2를 수정한다 : 퍼팅그린에서 스트로크한 볼이 플레이어나 그 스트로크를 하면서 플레이어가 사용한 클럽 또는 벌레나 곤충 같은 루스임페디먼트로 규정되는 동물을 우연히 맞힌 경우에 그 스트로크는 타수에 포함되며, 그 볼은 반드시 놓인 그대로 플레이해야 한다.

8. 후방선 구제를 받을 때 구제구역 밖에서 볼을 플레이한 경우(모델 로컬룰 E-12)

후방선 구제를 받을 때 관련 규칙(규칙16.1c(2), 17.1d(2), 19.2b, 19.3b)에 따라 구제구역에 볼을 드롭한 후 그 볼을 구제구역 밖에 정지한 지점에서 플레이했더라도 그 지점이 그 볼이 드롭될 때 처음 지면에 닿은 지점으로부터 한 클럽 길이 이내의 지점이었던 경우에는 페널티가 추가되지 않고 규칙 14.3C(2)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9. 페널티 없는 구제가 허용되지 않는 코스와 분리할 수 없는 물체(규칙8.1, 용어의 정의)

⦁ 벙커나 페널티구역의 경계벽을 구축하고 있는 인공적인 벽이나 파일링.

⦁ 나무에 부착되어 있거나 둘러싸고 있는 철망, 그물망 등 인공 물체.

 

10. 임시 전선과 케이블(모델 로컬룰 F-22)

플레이어의 볼이 공중에 설치된 임시 전선이나 케이블을 맞힌 경우, 그 스트로크는 타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페널티 없이 반드시 직전의 스트로크를 한 곳에서 볼을 플레이해야 한다.

 

11. 클럽(규칙4.1)과 볼(규칙4.2)

⦁ 적합한 드라이버 헤드 목록 : 모델 로컬룰 G-1 적용.

⦁ 적합한 볼 목록 : 모델 로컬룰 G-3 적용.

⦁ 46인치를 넘는 길이의 클럽의 사용 금지 : 모델 로컬룰 G-10 적용..

본 로컬룰을 위반하여 스트로크한 것에 대한 페널티 : 실격

: 최신 적합한 클럽 및 볼 리스트는 www.rand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 부러지거나 심하게 손상된 클럽의 교체(규칙4.1b(3), 모델 로컬룰 G-9)

규칙4.1b(3)을 수정한다 : 플레이어의 클럽이 라운드 동안 플레이어나 플레이어의 캐디에 의하여 부러지거나 심하게 손상된 경우(그 클럽을 함부로 다루다가 손상된 경우는 제외) 플레이어는 규칙4.1b(4)에 따라 그 클럽을 교체할 수 있다.

 

13. 움직일 수 없는 임시 장해물(모델 로컬룰 F-23)

모델 로컬룰 F-23이 적용된다. 기타 추가·수정사항은 추가 로컬룰을 참조한다.

 

14. 플레이 속도지침(규칙 5.6)

⦁ KESGA가 주관하는 모든 경기는 플레이속도지침이 엄격이 시행된다. 플레이어들은 계시를 시작하게 되는 아웃오브포지션과 한 샷을 플레이 하는데 부여되는 시간, 한 홀 · 몇 개 홀 또는 라운드를 마치는데 주어진 최대 허용 시간, 앞 조와의 간격이 출발 간격 이상 벌어져서는 안되는 내용 및 임의계시(random timing)내용 등을 포함하여 경기별로 작성된 플레이속도 지침을 숙지하고 신속한 속도로 부당한 지연없이 플레이해야 한다.

⦁ 페널티 구성

  - 첫 번째 위반 - 경고

  - 두 번째 위반 - 1벌타

  - 세 번째 위반 - 일반패널티

  - 네 번째 위반 - 실격

15. 플레이 중단 및 재개(규칙 5.7)

플레이 중단 및 재개 신호는 다음과 같다.

⦁ 즉시 중단 / 위험이 임박한 경우: 1회의 긴 사이렌

⦁ 일반적인 중단 : 연속 3회의 사이렌

⦁ 플레이 재개 : 2회의 짧은 사이렌

: 즉시 중단 / 위험이 임박한 경우에 의해 플레이가 중단된 경우 모든 연습구역도 즉시 폐쇄된다.

 

16. 스트로크플레이에서 연습의 금지(규칙5.2b 및 규칙 5.5b)

1) 규칙5.2b을 수정한다 : 라운드 전 또는 라운드와 라운드 사이에 플레이어는 경기가 열리는 코스에서 연습 스트로크 금지한다.(모델 로컬룰 1-1.1)

⦁ 페널티

  - 첫 번째 위반 : 일반페널티(플레이어의 첫 번째 홀에 적용)

  - 두 번째 위반 : 실격

예외 : 위원회가 지정한 연습구역은 대회 기간 중 언제라도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수 있다.

2) 규칙 5.5b를 수정한다 : 방금 끝난 홀의 퍼팅그린이나 그 근처에서 연습을 금지하며, 퍼팅그린의 표면을 문지르거나 퍼팅그린에서 볼을 굴려봄으로써 퍼팅그린의 표면을 테스트해서는 안 된다.(모델 로컬룰 1-2)

⦁ 페널티 : 일반페널티

 

17. 스코어카드 제출

플레이어의 두 발 모두 스코어링구역을 떠나는 순간 스코어카드는 공식적으로 위원회에 제출된 것이다.

 

18. 동점자 순위 결정

부별로 18홀 또는 36홀 경기 성적의 합으로 순위를 결정하되 각 부의 우승자가 동점일 경우, 연장전을 실시하고 그 외의 플레이어가 동점일 경우에는 스코어카드 상의 백카운 방식(최종일 18홀의 합 9홀의 합6홀의 합 3홀의 합, 그래도 동타일 경우 18번홀, 17번홀, 16번홀......1번홀 순으로 한 홀 성적만 비교)으로 한다.

 

19. 경기의 결과 - 경기 종료

경기 결과는 트로피가 우승자에게 수여되었을 때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이며, 경기는 종료된다.

예외: KESGA가 주관하는 모든 예선 경기는 경기조건에 따른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