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메뉴.
KESGA

게시글을 확인 합니다.

제목 2018경기위원 룰 스쿨 개최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2-12 13:20:19
조회수 383
첨부파일 1  예시자료.hwp

2018 경기위원 스쿨 개최 안내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1.

 

. 경기위원으로서의 전문성 신장 골프 규칙의 넓은 지식 습득

. 골프규칙 소양교육을 통한 우수 경기위원 양성

 

2.

 

. 연맹의 경기위원 골프 스쿨은 1 개최되며 1 과정으로 이루어짐

. 스쿨 시험 성적이 70 이상인 자를 합격자로 인정하며 합격증서가 교부됨

. 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한 자로서 소정의 요건을 갖춘 사람은 연맹의 경기 위원으로 위촉함

 

3. 세부 일정

 

. : 2018 3 17() 09:3017:00

. : 서울 강남구 압구정초 시청각실(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1 출구)

.

09:10~09:30

등록

09:30~10:20

개강식 / 경기위원의 역할과 자세

회장

10:30~12:20

골프 강의 ( 1 17 )

강사 / 권청원

12:30~13:30

점심 식사

*

13:30~15:20

골프 강의 ( 18 28 )

강사 / 김진수

15:40~16:40

규칙 평가 시험 (70문항)

준비물 / 2016-2017 골프규칙 또는 골프규칙 재정집

 

. 참가대상 : 연맹 경기위원, CMS 후원회원 경기위원 희망자, 기타 희망자

. 참가회비 : 20,000(중식 강사료 ) 당일 납부

. 참가신청 : 3 9()까지 전화로 신청 / 사무국 02-3414-0506

경기위원은 반드시 참가 여부를 통보해야

. 평가관련 : 현행 골프규칙 용어의 정의, 골프 규칙 1 - 28에서 70문항

(X 문제 30문항, 단답형 20문항, 3 선택형 20문항)

시험 예시 자료는 연맹 홈페이지 / 경기위원골프 규칙공지함

 

. : 연맹 사무국 02-3414-0506, 경기위원회 010-8775-1948

 

: 2018 경기위원 골프 스쿨 시험 안내. .

 

2018 경기위원 골프 스쿨 시험 안내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유형

문항

점수환산 방법

점수

시간

A

OX문제

True/False 표시하기

30

문항당 1

30

15

B

단답형

벌타 적기

20

문항당 1.5

30

15

C

3 선택형

정답 마킹하기

20

문항당 2

40

30

70

*

100

60

 

[유형 A] O, X 연습 문제

 

다음 문제를 읽고 맞으면 O, 틀리면 X ( ) 안에 표시하시오.

 

1.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홀에서 플레이 중의 그리고 볼의 위치나 볼을 드롭할 장소의 범위 마크하기 위하여 사용되고 있는 동전이나 티와 같은 물건은 휴대품이 아니다.

---- ( )

 

2. 볼이 홀의 원둘레 안에 정지해 있으며 볼의 일부가 가장자리 보다 아래에 있을 볼은 홀에 들어갔다라고 말한다. ----- ( )

 

3. 래터럴 워터 해저드의 한계가 말뚝으로 정해졌을 말뚝은 래터럴 워터 해저드 안에 있는 것으로 하며, 한계는 말뚝의 지표면에 접한 가장 가까운 래터럴 워터 해저드 깥쪽 지점들에 의하여 정해진다. ---- ( )

 

4. 퍼트 선이란 퍼팅 그린 위에서 플레이어가 볼을 쳐서 보내고자 하는 선을 말하고, 플레이어 의도하는 양쪽의 적절한 넓이를 포함하며, 홀을 넘어 연장된다. ---- ( )

 

5. 오브 그린이란 움직이고 있는 볼이 국외자에 의하여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우를 말한다. ---- ( )

 

6. 스트로크란 백스윙을 포함하며, 클럽 헤드가 볼에 도달하기 전에 플레이어가 자발적으로 다운스윙을 중지했을 경우 스트로크하지 않은 것이다. ---- ( )

 

7. 스루 그린이란 티잉 그라운드, 해저드, 퍼팅 그린 그리고 러프지역을 제외한 코스 내의 모든 지역울 말한다. ---- ( )

 

8. 매치 플레이에서 홀의 플레이 중에 경기자가 자신의 권리 또는 올바른 처리 절차에 관하여 의문이 있는 경우, 그는 없이 2개의 볼로 홀을 끝마칠 있다. ---- ( )

 

9. 플레이어는 플레이 볼의 움직임에 영향을 의도로 어떤 행동을 하거나, 홀의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의도로 자연적 상태를 변경시켜서는 된다. ---- ( )

 

10. 정규 라운드 플레이어의 클럽이 정상적인 플레이 과정에서 손상을 입은 경우, 정규 라운드의 나머지 홀에서 손상된 상태 그대로 클럽을 사용할 수는 있다. ---- ( )

 

11. 볼이 한눈에 보일정도로 쪼개졌거나, 금이 갔거나, 변형되어 있는 경우 볼은 플레이에 부적합한 볼이므로 마커나 동반 경기자의 승인 없이 볼을 교체할 있다. ---- ( )

 

12. 경기자는 자신의 위치 또는 라이, 의도하는 스탠스나 스윙 구역, 플레이 선을 개선하기 위하여 이슬, 서리 또는 물을 제거하는 행위를 해서는 된다. ---- ( )

 

13. 플레이어는 티샷을 하기 전에 티잉 그라운드 구역 안에서 지면을 돋우거나 울퉁불퉁한 골라도 된다. ---- ( )

 

14. 플레이어가 티잉 그라운드 안에서 볼을 플레이로 경우, 볼은 반드시 티업하여 플레이해야 하며, 지면 위에 플레이스하고 스트로크 해서는 된다. ---- ( )

 

15. 넘어졌거나 또는 넘어지지 않기 위하여 클럽으로 해저드 안의 지면이나 루스 임페디먼트 또는 워터 해저드 안의 물에 접촉하는 행위가 있어도 벌은 없다. ---- ( )

 

16. 퍼팅 그린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스트로크한 볼이 움직이고 있는 동안, 플레이어가 자신의 볼을 스트로크해도 자신의 순서라면 벌이 없다. ---- ( )

 

17. 플레이어가 퍼팅 그린에서 자국을 수리할 우연히 볼이나 마커를 움직인 경우, 1벌타를 받고 볼이나 마커를 리플레이스 하지 않으면 된다. ---- ( )

 

18. 플레이어의 볼이 사람이 붙어 시중들거나, 제거하거나, 들어 올린 깃대에 맞은 경우 1벌타를 받고 볼은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 )

 

19. 규칙에 의하여 다른 볼로 교체가 허용되지 않는데 플레이어가 볼을 교체한 경우, 교체한 다른 볼은 오구가 아니고 플레이 볼로 된다. ---- ( )

 

20. 퍼팅 그린에서 스트로크 움직이고 있는 플레이어의 볼이 스트로크 움직이고 있는 동반 경기자의 볼에 의하여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 플레이어의 스트로크는 취소되며 없이 볼을 리플레이스 하여 다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 )

 

21. 매치 플레이에서 플레이어의 볼을 찾는 중이 아닌데 상대방, 그의 캐디 또는 그의 휴대품이 볼을 움직이거나, 접촉하거나, 볼을 움직이게 경우에도 벌은 없다. ---- ( )

22. 퍼팅 그린에서 퍼트한 볼이 상대방의 발에 맞고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 반드시 볼은 리플레이스하여 다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 )

 

23. 볼을 잘못 교체했거나, 오소 또는 규칙에 따르지 않고 볼을 드롭했거나, 플레이스 했어도 아직 볼을 플레이하지 않았을 때에는 없이 볼을 집어 올릴 있으며 플레이어는 후에 올바르게 처리하지 않으면 된다. ---- ( )

 

24. 움직이고 있는 플레이어의 볼이 우연히 국외자에 의하여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 오브 그린으로 누구에게도 벌이 없으나 볼의 위치를 추정하여 리플레이스하지 않으면 된다. ---- ( )

 

25. 벙커 안의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로부터의 없이 구제받을 가장 가까운 구제 지점은 벙커 안에 있어야 되고 볼도 벙커 안에 드롭하지 않으면 된다. ---- ( )

 

26. 볼이 해저드 안에 있는 경우 플레이어는 같은 해저드 안에 놓여 있거나 해저드에 접촉하고 있는 루스 임페디먼트를 접촉하거나 움직여서는 된다. ---- ( )

 

27. 볼이 움직일 있는 장해물의 안이나 위에 있을 때에는 볼을 집어 올리고 장해물을 제거한 후에 바로 아래 지점에 플레이스해야 한다. ---- ( )

 

28. 언플레이어블 볼이 벙커 안에 있는 경우, 1벌타를 추가해서 받고 벙커 밖에 볼을 드롭하여 플레이할 있다. ---- ( )

 

29. 플레이어는 원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장소에서 또는 장소보다 홀에 가까운 지점에서 잠정구를 스트로크한 경우 잠정구는 플레이 볼로 된다. ---- ( )

 

30. 워터 해저드 안에 있는 볼을 구제받을 플레이어는 볼을 집어 올려서 닦을 수는 있지만 다른 볼로 교체할 없다. ---- ( )

 

[유형 B] 단답형 연습 문제

 

다음은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행동이다. 규칙 위반에 해당되는 벌타를 ( ) 안에 적으시오.

1. 플레이어가 해저드 안에서 움직일 있는 장해물을 제거하면서 곁에 있던 루스 임페디먼트를 움직였는데 그것을 제자리에 갖다 놓지 않고 그대로 플레이하였다.

---- ( 벌타 )

 

2. 경기자가 퍼팅 그린 위에 정지하고 있는 그의 볼을 마크하고 집어 올려서 닦은 그의 마커 주변에 내려놓았으나, 그는 무심결에 내려놓았던 볼을 그대로 퍼트하여 아웃한 다음 티잉 그라운드에서 티샷을 하였다. ---- ( 벌타 )

 

3. 14 클럽을 휴대하고 라운드를 출발한 플레이어가 그의 클럽을 분실하여 동반 경기자의 클럽을 빌려 한번 사용하였으나 다시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였다. ---- ( 벌타 )

 

4. 플레이어가 스루 그린에서 우연히 볼을 움직였으나 모르고 리플레이스하지 않은 것에 대한 벌을 누락하여 스코어 카드를 제출하였다. ---- ( 벌타 )

 

5. 플레이어의 볼이 벙커 안에 있는데 움직일 없는 장해물이 스탠스에 방해되었다. 벙커 안에는 장해물로부터 없이 구제 받을 있는 지점이 없어 홀과 볼을 연결한 직선상의 후방인 벙커 밖에 드롭하여 플레이하였다. ---- ( 벌타 )

 

6. 플레이어의 캐디가 잔디를 문질러 퍼팅 그린 면을 테스트하였다. 그러자 플레이어가 그에게 규칙에 의하여 그렇게 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해 주었다. 그런데 플레이어는 그린 상태에 관하여 캐디로부터 아무런 정보도 받지 못했다. ---- ( 벌타 )

 

7. 플레이어가 티잉 그라운드에서 볼을 티업하고 스트로크 하였는데 그만 헛치고 말았다. 그는 다시 어드레스를 하다가 실수로 볼을 건드려 떨어뜨렸다. ---- ( 벌타 )

 

8. 플레이어가 11 홀을 끝내고 12 홀에서 플레하지 않고 15 홀을 끝냈는데 16 티샷을 하지 전에 잘못된 것을 알게 되었다. ---- ( 벌타 )

 

9. 경계 울타리의 일부가 코스 쪽으로 기울어져 OB 안쪽으로 들어와 있는데 플레이어의 볼이 울타리에 바싹 붙어 있었다. 그래서 경계 울타리를 젖히고 스트로크하였다.

---- ( 벌타 )

 

10. 플레이어가 OB 경계 말뚝을 제거하여 플레이 선을 개선하였다. 그는 즉시 실수했다는 것을 깨닫고 다음 스트로크를 하기 전에 말뚝을 제자리에 세워 놓았다. ---- ( 벌타 )

 

11. 플레이어가 해저드 안의 볼에 어드레스하는 과정에서 클럽이 볼에 접촉했으나 움직이지는 않았다. 그런데 타월이 떨어지면서 해저드 지면을 접촉하였다. ---- ( 벌타 )

 

12. 플레이어가 퍼팅 그린에 있는 볼을 집어 올려 캐디에게 닦으라고 던졌는데 잘못하여 볼이 연못에 들어가 버렸다. 그래서 다른 볼로 교체하여 플레이하였다. ---- ( 벌타 )

 

13. 플레이어가 발견한 볼이 자신의 볼이라고 생각하여 언플레이어블로 간주하여 홀에 가깝지 않게 2클럽 이내에 드롭하고 스트로크하였다. 원구가 바로 옆에서 발견되었다. ---- ( 벌타 )

 

14. 플레이어가 티샷한 볼이 OB 안쪽에 있는데 OB 아닌 것으로 생각하여 볼을 스트로크하였다. 금방 잘못을 깨닫고 티로 돌아가서 다시 쳤다. ---- ( 벌타 )

 

15. 홀을 끝마친 A B 볼이 부주의로 서로 바뀌어 다음 티잉 그라운드에서 A B 볼을 플레이하였다. ---- ( 벌타 )

 

16. 플레이어가 퍼팅 그린에서 볼을 리플레이스할 마커의 조금 앞에 볼을 놓고 굴리거나 미끄러지듯 당겨서 원위치에 놓았다. 그러나 퍼트 선이 개선되지는 않았다. --- ( 벌타 )

 

17. 플레이어가 퍼팅 그린 위에서 퍼트한 볼이 퍼팅 그린 위에서 움직이거나 살아있는 국외자에 맞고 방향이 변경되었다. 그래서 플레이어는 볼이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 퍼트하였다. ---- ( 벌타 )

 

18. 플레이어가 자신의 볼을 언플레이어블로 선언하고 볼에서 2클럽 이내에 드롭하였다. 그런데 드롭한 볼이 플레이어의 발에 맞아 재드롭하여야 상황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구제방법으로 선택사항을 변경하여 처리하였다. ---- ( 벌타 )

 

19. 플레이어가 6 페어웨이에서 2번째 샷을 하기 전에 동반 경기자에게 5 홀에서 50야드 어프로치를 사용했던 클럽에 대해 물어보았다. ---- ( 벌타 )

 

20. 플레이어가 그의 볼이 분실될 염려가 있어서 잠정구를 플레이하였는데 그만 OB구역으로 들어갔다. 잠정구를 다시 치고 걸어 가다가 5 이내에 원구를 발견하였다. ---- ( 벌타 )

 

[유형 C] 3 선다형 연습 문제

 

다음 문제를 읽고 알맞은 답의 항목을 ( ) 안에 적으시오.

 

1. -3홀에서 플레이어가 볼이 분실되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여 잠정구를 쳤다. 원구를 5 동안 찾아보았으나 보이지 않았으므로 그린을 향하여 잠정구를 플레이하였다. 그런데 원구가 인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올바른 재정은? ---- ( )

 

. 잠정구를 2 쳐서 원구는 분실구가 된다.

. 원구를 5 이내에 찾지 못하여 잠정구가 인플레이 볼이다.

. 원구를 홀에 넣은 시점에 플레이가 끝난 것이므로 원구는 홀인이다.

 

2.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홀에서 아웃하지 않은 잘못을 홀을 지난 뒤에 알았다. 마커가 플레이어의 틀린 스코어를 알고 있으면서 서명하였고, 스코어 카드는 위원회에 제출되었다. ---- ( )

 

. 플레이어와 마커 모두 경기 실격이다.

. 플레이어의 아웃하지 않아 2벌타, 마커는 경기 실격이다.

. 플레이어는 아웃하지 않아 경기 실격이나 마커는 벌이 없다.

 

3.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클럽과 관련된 규칙 내용 바르게 설명하지 않은 내용은?

---- ( )

. 다른 플레이어가 갖고 있는 클럽을 차용하여 1 스트로크한 경우 2벌타를 받게 되나 거리 측정을 위해 차용한 경우에는 벌이 없다.

. 화가 나서 부러뜨린 클럽을 수리하여 스트로크하거나 다른 클럽으로 교체하여 플레이한 경우, 2벌타를 받게 되며 이상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야 한다.

. 라운드 중에 무게를 조정하기 위해 클럽 헤드에 테이프를 부착하고 홀을 소지한 경우 2벌타를 받게 되며, 클럽으로 스트로크하면 경기 실격이 된다.

4. 퍼팅 그린에서 플레이어가 퍼트한 볼이 정지해 있는 동반 경기자의 볼에 맞고 방향 변경되었다. 올바른 재정이 아닌 것은? ---- ( )

. 동반 경기자의 볼은 볼이 정지해 있던 지점에 리플레이스한다.

. 플레이어는 2벌타를 받고 볼이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 플레이한다.

. 플레이어는 스트로크를 취소하고 볼을 리플레이스하여 다시 스트로크한다.

 

5. 티잉 그라운드 밖에서 플레이한 경우의 처리 절차가 바르지 못한 것은? ---- ( )

.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2벌타를 받고 반드시 티잉 그라운드 안에서 다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매치 플레이에서는 벌은 없으나 상대방에게 티잉 그라운드 안에서 볼을 다시 플레이하도록 요구할 있다.

.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경기자가 티잉 그라운드 밖에서 플레이한 그의 잘못을 시정하지 않고 다음 티잉 그라운드에서 스트로크한 때에는 2벌타를 추가해서 받는다.

 

6. 플레이어의 볼이 스루 그린의 잔디를 짧게 깍은 구역 안에서 자체의 힘으로 지면에 박혔다. 처리 방법이 바르지 않은 것은? ---- ( )

. 볼은 없이 집어 올려서 닦을 있다.

. 볼은 볼이 놓여 있던 지점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 플레이스하지 않으면 된다.

. 볼은 홀에 가깝지 않고 볼이 놓여 있었던 지점에 되도록 가까운 곳에 드롭할 있다.

 

7.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동반 경기자는 플레이어의 볼이 방해가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볼을 집어 올릴 것을 요구하였다. 플레이어는 볼을 마크하고 볼을 집어 올려 옆에 내려놓았다. 플레이어는 볼을 그대로 플레이하여 아웃하였다. 올바른 재정은? ---- ( )

. 없이 처음 볼을 집어 올린 위치에 볼을 리플레이스하고 아웃해야 한다.

. 플레이어는 오소에 플레이스하여 쳤기 때문에 그의 스코어는 카운트 되며 스코어에 2벌타를 추가하지 않으면 된다.

. 플레이어는 오구를 것이며 다음 티샷을 하기 전에 처음 볼을 집어 올린 지점에 리플레이스하여 아웃하지 않아 경기 실격이다.

8. 플레이어가 퍼팅 그린에서 그의 볼을 리플레이스 하였으나 마커를 제거하지 않았는데 뒤에 갑자기 바람이 세게 불어서 그의 볼이 홀에서 멀리 새로운 위치로 움직여 갔다. ---- ( )

. 없이 볼을 리플레이스하여야 한다.

. 없이 볼을 새로운 위치에서 플레이하여야 한다.

. 없이 리플레이스하거나 새로운 위치에서 플레이할 있다.

 

9.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경기자가 그린 밖에서 칩샷을 하려고 동반 경기자에게 깃대 시중을 요청하였는데 응하였다. 그런데 동반 경기자가 생각하다 잡고 있던 깃대를 뽑지 않아 경기자가 볼이 깃대에 맞았다. 처리 방법이 바른 것은? ---- ( )

. 동반 경기자는 자신의 책무를 다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2벌타를 받는다.

. 경기자의 볼이 깃대에 맞은 것은 동반 경기자의 잘못이기 때문에 벌이 없다.

. 경기자는 동반 경기자에게 깃대에 붙어 시중들도록 요청하여 그가 승인하였기 때문에 경기자가 2벌타를 받는다.

 

10. 플레이어가 티에서 볼이 작업 차에 맞고 OB 지역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플레이어는 차가 거기에 있지 않았어야 했다고 주장하면서 작업 차에 맞은 지점 가까이에 볼을 드롭하여 플레이하였다. 올바르지 않은 재정은? ---- ( )

. OB 볼은 스트로크와 거리의 벌을 받고 티잉 그라운드에서 다시 쳐야 한다.

. 작업 차에 맞고 OB 되어 볼은 없이 티잉 그라운드에서 다시 있다

. 작업 차에 맞은 지점에서 치면 오소 플레이로 2벌타를 받고 중대한 위반으로 시정해야 한다.

 

11. 정규 라운드 중에 플레이어가 규칙에 의하여 위치를 마크하고 그의 볼을 집어 올렸다. 그런데 플레이어가 볼을 리플레이스 하기 전에 바람에 의해 그의 마크가 움직였다. 올바른 재정은? ---- ( )

. 없이 마커를 리플레이스 한다.

. 없이 새로운 지점에서 볼을 리플레이스 한다.

. 1벌타를 받고 또는 마커를 리플레이스 해야 한다.

 

12. 플레이어의 볼이 벙커 안에서 움직일 없는 장해물로부터 스탠스와 스윙 구역에 방해를 받고 있었다. 구제 방법이 바르지 못한 것은? ---- ( )

. 없이, 홀과 볼이 놓여 있었던 지점을 연결한 직선상으로 벙커 밖에 거리에 제한 없이 드롭할 있다.

. 없이 벙커 안의 가장 가까운 구제 지점에서 홀에 가깝지 않게 1클럽 이내의 벙커 안에 드롭하지 않으면 된다.

. 1벌타를 받고, 홀과 볼이 놓여 있었던 지점을 연결한 직선상으로 벙커 밖에 거리에 제한 없이 드롭할 있다.

 

13. 다음 퍼팅 그린에서 퍼트 선을 접촉하여 벌을 받아야 하는 것은? ---- ( )

. 퍼팅 그린 위에서 거리를 측정할 때나 마커를 누를 퍼트 선에 접촉하였다

. 퍼팅 그린 위에 있는 루스 임페디먼트나 장해물을 치우다 퍼트 선에 접촉하였다.

. 퍼팅 그린 위의 사용했던 자국이나 마크를 수리할 스파이크 자국도 함께 수리하였다.

 

14.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움직이고 있는 플레이어의 볼이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의 처리 방법이 바르지 않은 것은? ---- ( )

. 국외자에 의한 경우에는 벌이 없으며 볼은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퍼팅 그린에서 움직이거나 살아 있는 국외자에 의하여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 스트로크를 취소하고 다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스루 그린에서 볼이 움직이거나 살아 있는 국외자의 안이나 위에 정지한 경우, 정지했던 곳의 바로 아래 지점으로 홀에 가깝지 않은 지점에 플레이스한다.

 

15. 볼이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되었거나 아웃 오브 바운드가 경우의 처리 절차가 바른 것은? ---- ( )

. 1벌타를 받고, 최후로 플레이 했던 지점에서 다른 볼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1벌타를 받고, 홀과 볼이 분실된 지점을 연결한 직선상의 후방에 거리의 제한 없이 볼을 드롭한다.

. 볼이 워터해저드 밖에서 분실되었거나 아웃 오브 바운드가 지점에서 2벌타를 받고 플레이한다.

 

16. 다음 언플레이어블의 구제 방법을 바르게 설명하지 못한 것은? ---- ( )

. 볼이 벙커 안에서 언플레이어블이 되어 구제받을 반드시 벙커 안에 드롭하지 않으면 된다.

. 볼이 벙커 안에서 언플레이어블이 경우 1벌타를 추가해서 받고 후방 선상의 벙커 밖에 드롭할 있다.

. 볼이 워터 해저드 안에 있는 경우 언플레이어블 규칙은 적용되지 않으며 구제를 받을 경우에는 워터 해저드 규칙에 의하여 처리하지 않으면 된다

 

17.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3홀을 플레이 중인 플레이어가 티샷한 볼이 분실될 염려가 있어 잠정구를 플레이하였는데 뒤에 바로 그가 원구라고 생각한 볼을 발견하고 볼로 아웃하고 잠정구를 집어 올렸다. 그런데 플레이어가 플레이했던 볼은 원구가 아니었고 오구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다시 최초의 볼을 찾아보았으나 끝내 찾을 없었다. 올바른 재정은? ---- ( )

. 플레이어는 다른 볼을 5타째로 티잉 그라운드에서 다시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플레이어는 그의 잠정구를 리플레이스하고 6타째로 계속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 플레이어는 그의 잠정구를 리플레이스하고 7타째로 계속 플레이하지 않으면 된다.

 

18.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티샷한 볼이 러프 지역에서 분실되었다. 그래서 가까운 곳에 드롭하여 스트로크하였다. 올라른 재정은? ---- ( )

. 잘못을 시정하여 티잉 그라운드에서 3타째 다시 쳐야 한다.

. 볼이 분실되어 1벌타를 받고, 근처에서 스크로크한 것은 4타째이다.

. 규칙에서 허용되지 않는 곳에서 스트로크하였기 때문에 시정하여 5타째 티잉 그라운드에서 다시 쳐야 한다.

 

19.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티샷한 볼이 워터 해저드로 들어갔다. 그래서 볼을 언플레이어블로 선언하여 홀에 가깝지 않고 볼에서 2클럽 이내의 워터 해저드 안에 드롭하여 플레이하였다. 올바른 재정은? ---- ( )

. 올바르게 처리하였으며 언플레이어블 규칙에 의거 1벌타를 받고 4타째 스트로크 것이다.

. 워터 해저드 규칙에 의거 1벌타를 받고 허용되지 않는 장소인 오소에서 플레이하여 5타째 것이다.

. 허용되지 않는 규칙에 의해 처리하였으므로 시정하여 해저드 안에 원구가 있던 지점에서 6타째 다시 쳐야 한다.

 

20. 플레이어가 3 홀에서 그의 번째 스트로크를 하였는데 볼이 겨우 스쳐 지나가면서 그의 볼이 티에서 떨어졌다. 그는 볼을 집어 올려서 다시 티업하고 스트로크하였으나 볼은 OB지역으로 날아갔다. 그래서 다시 티업하고 스트로크하였는데 볼은 가까이 까지 굴러갔다. 그는 가볍게 퍼트하여 아웃하였다. 올바른 재정은? ---- ( )

. 4타를 것이다.           . 5타를 것이다.            . 6타를 것이다.

 


 

 

2018 골프 스쿨 연습 문제 정답

 

 

[유형 A] O, X 연습 문제 정답

 

1

2

3

4

5

6

7

8

9

10

O

X

O

X

O

X

X

X

O

O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X

O

O

X

O

O

X

X

O

O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X

X

O

X

O

O

X

X

O

X

 

 

[유형 B] 단답형 연습 문제 정답

 

1

2

3

4

5

6

7

8

9

10

2

실격

2

4

1

2

1

2

2

2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0

2

2

3

0

0

2

2

0

0

 

 

[유형 C] 3 선다형 연습 문제 정답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댓글